본문 바로가기

브리타 사용후기, 장단점(브리타, 정수기 비교)

재테크 다모아 발행일 : 2023-10-31
반응형

브리타 사용후기, 장단점(브리타, 정수기 비교)

 

브리타
브리타

 

저는 사무실에서 브리타를 이용해서 물을 먹고 있고, 집에서는 정수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둘 다 사용해보니 정수기와 브리타 장단점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브리타와 정수기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 또는 브리타를 구입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분에게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리타 가격

 

 

인터넷 최저가로 36,000원정도 합니다. 필터 구입은 추가로 몇개 더 해야하는데 필터 3개에 20,000원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필터를 3-4주에 교체해야하므로 사용하다보면 필터 추가 비용이 계속 발생합니다.

 

 

브리타 장점

 

 

 

 

1. 초기 구입 비용이 싸다

2. 생수병 배출이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3. 물을 많이 먹는 집에서는 필터 교체 전까지 많은 물을 비용없이 먹을 수 있다.

 

 

브리타 단점

 

1. 3주에 한 번씩 필터 교체해야하는 불편함

필터사진
필터사진

2. 필터 비용이 은근히 비쌈

3. 한번씩 필터에 걸러진 물을 버리지 않고 두면 이끼가 낌

4. 필터가 진짜 효능이 있는지 의심이 감.

5. 물이 필터에 걸러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어야 함.

 

브리타 관리방법 FAQ

 

1. 정수된 물은 상온에 보관해도 되나요?

정수된 물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상온에 유지할 경우 직사광선이 닿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2. 정수된 물은 얼마동안 먹을 수 있나요?

상온 및 냉장 보관 여부에 관계없이 24시간 이내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3. 필터의 사용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브리타 필터는 최대 4년간 보관가능합니다.

4. 필터는 물에 잠긴 상태로 둬도 괜찮나요?

별도의 필터 관리는 없으며, 장기간 미사용 시 필터를 완전히 건조 후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시면 1~2개월 보관이 가능합니다.

 

총평 및 마무리

 

브리타는 초기 비용이 정수기를 구매 및 렌탈하는 비용보다 훨씬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첨에 브리타 사용하면 나름 필터가 물을 잘 거러 정수기에 못지 않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겠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필터를 수시로 갈아줘야하고 브리타 내부를 깨끗히 소독 및 청소해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브리타 아래쪽에 이끼가 낍니다.

이끼 끼는 것을 발견하는 순간 필터에 대한 신뢰가 급격히 낮아지면서 정수기나 생수 사먹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깨끗하고 정수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으므로 비용이 좀 들더라도 정수기 구매나 렌탈, 또는 생수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따지고보면 브리타 구입해서 필터교체 비용까지 감안하면 매달 정수기 렌탈비용 주고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고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2023.10.20 - [생활 속 꿀팁/생활 가전 제품] - [사용후기]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J824MEE112), 냉장고 추천(가격, 성능, 장단점, 렌탈 정보 등)

 

[사용후기]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J824MEE112), 냉장고 추천(가격, 성능, 장단점

[사용후기]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J824MEE112), 냉장고 추천(가격, 성능, 장단점, 렌탈 정보 등)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저번 달에 새집으로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

goodwill.tistory.com

 

2023.10.10 - [생활 속 꿀팁/생활 가전 제품] - 다이슨 코드제로 비교(다이슨 v12 오리진 컴플리트 vs LG 코드제로 A9 )

 

다이슨 코드제로 비교(다이슨 v12 오리진 컴플리트 vs LG 코드제로 A9 )

다이슨 코드제로 비교(다이슨 v12 오리진 컴플리트 vs LG 코드제로 A9 ) 50-60만원대 무선청소기 구입을 앞두고 계신 분들중 대다수가 다이슨과 코드제로중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은듯 보입니다. 그

goodwill.tistory.com

 

반응형

댓글